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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4Dmapper 다중 폴리곤 프로세싱

작성자 헬셀운영자(ip:)

작성일 2020-07-29 11:39:16

조회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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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안녕하세요. 헬셀 입니다.


Pix4Dcapture를 통해서 드론으로 자동 비행을 하면서 여러장의 사진을 촬영 하는데,

지형 (지역) 에 따라 3D 폴리곤의 갯수가 많아질 가능성이 많습니다.

간혹 상황에 따라 폴리곤의 갯수를 줄여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 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최근에 전화 주신 고객님께서 Pix4Dmapper 렌더링 시 제한사항이

'폴리곤 수 40만개 이하, 텍스트는 5개 이하로 변동' 이라는 문구가 뜨셨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폴리곤' 이란?


우리나라 말로 직역 하면 '다각형' 의 이미로, 이미 3D 제작 프로그램이나

측량 프로그램에서는 익히 많이들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폴리곤은 선과 선이 만나 면으로 생성되고, 면과 면이 합쳐서 하나의 물체가 됩니다.

여기서 다양한 형태의 면을 폴리곤이라고 합니다.




 







폴리곤의 갯수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모델링 자체의 디테일은 높아집니다.

동일한 사이즈의 객체에 더 많은 점, 더 많은 폴리곤이 모일 수록 더욱 디테일해지죠.






물론 Pix4Dmapper 에서도 이러한 폴리곤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측량 사진을 토대로 3D 맵핑한 것에 대한 결과물이 높아지지만,

필요 이상으로  너무 디테일한 사진이 중첩되어 3D 맵핑을 진행하게 되면

아무리 권장 사양에 충족하는 컴퓨터라도 버퍼링이 걸리거나

심하면 프로그램이 강제 종료가 되기도 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설정된 다중폴리곤 프로세싱의 갯수보다 높은 경우

인식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은


3D 텍스쳐 매쉬의 경우 최대 삼각형 수를 조절하는 옵션이 2단계 제거 기준에 있으며,


처리 중 옵션 -> 3D 텍스쳐 매쉬 -> 설정 - 커스텀 -> 제거 기준 - 양적 ->

최대 삼각형 수 -> 400,000 으로 체크 -> 상단 메뉴바에 과정 ->

3D 텍스쳐 매쉬 생성 으로 매쉬만 새로 프로세싱하면 됩니다.



현재 사진자료가 없어서 우선 글로 설명을 드렸는데요,

사진 자료가 구해지는대로 추가적으로 포스팅 진행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IX4D 유저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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